자유게시판

            질문 / 답변

            가족나눔터

            사진첩

            주일학교

            중고등부

            청년회

 

 

 

 

질문 / 답변

HOME > 게시판 > 질문/답변

 

 

 

 

 
2019-02-28 16:42:10 조회 : 394         
   목사님과 같은 말씀을 전하는 교회를 추천해주실 수 있는지요. 이름 : 이제숙(IP:1.236.130.251)   
저는 2005년부터 신앙생활을 시작하였고, 2006년부터 최근까지 건강(암),물질, 인간관계등 여러가지로 고난을 겪으면서 제 자신에게 절망하고 절망하게 되었고 무엇을 기도해야 하는지, 어떻게 신앙생활을 해야 하는지, 혼란스러운 상태가 지속되면서 불면증과 우울증증상들이 있었지만 매번 "하나님은 무조건 옳으시다"는 절대적인 신뢰로 무너지지않고 여러 고난을 통과 했다고 믿었기에 무엇이 나를 힘들게 하는지 왜 우울증이 왔는지도 인정하기가 어려웠고 혼란스럽기만 했습니다. 그러던 중 지인을 통해 이근호목사임 설교를 듣게 되었고, 처음엔 어려웠지만 반복적으로 들으면서 내가 복음을 통해 더 잘 살려고만 했고 그동안 했던 열심은 나를 위한 열심이었기에 고난이 끝임없이 반복될수 밖에 없었고, 저주 받은 인생같아 절망했지만, 망하는 것이 축복이라는 것으로 인생의 문제들에 대해 답을 얻어가고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말씀드리면 목사님 설교를 듣다보니 왜 교회에 구원이 없다고 하시는지 알 것 같고, 알면 알수록 현재 다니는 교회에서 예배가 어려울 뿐만 아니라 예수님과 상관없는 교회가 많다는 것도 알게 되었습니다. 매주 목사님 말씀으로 은혜를 받고 있고 분별이 생기다보니 지금 섬기는 교회에서 영적성장을 기대하기 어려울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답답한 마음으로 기도하다가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제가 사는 지역은 경기도 일산입니다. 목사님과 같은 말씀을 전하는 교회를 추천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리겠습니다.
 이근호 19-02-28 20:57 
교회로부터 도움을 얻겠다는 것은 순진한 마음으로서 당연해 보이지만 더 근본적으로 캐들어가면 교회를 이용하겠다는 마음일 겁니다. 교회는 귀하와 같은 분들에게 친절을 베풀고 세상적으로나(외롭지 않게 다정한 이웃이 되겠다) 정신적으로나 (적절한 심리적 치료책 제공) 영적으로(천국에 보내주고 기도에 응답되는 방법)에 도움을 주겠노라고 말합니다. 하지만 이 세상에 그 어디에도 공짜는 없습니다. 그 어떤 단체로 공짜는 없습니다.  교인은 교회을 이용해서 자신과 자신의 가정의 윤택과 행복을 추구하게 마련이고 교회는 교회대로 푼돈이라도 건지면서 교회 부흥을 대외적으로 자랑질하여 하나님께서 참으로 살아있는 하나님의 집이요 구원의 단체인양 선전하고 싶어합니다.그 속에서 오래된 교인들의 자존감과 담임 목사의 공명심과 명예심과 자존심이 살아있게 됩니다. 따라서 교회를 소개받기 보다는 교회 엉망으로 다니던 아니다니던 꾸준히 알게 모르고 하나님의 은혜를 받고 온 것에 감사하시기 바랍니다. 교회를 다니겠다는 것도 자신의 일종의 욕심이 아닌지를 돌아보셔야 합니다. 교회 다니는 것이 자신에게 이익(흔히 영적 유익이라고 표현하지만)이 있기에 기대하는 겁니다. 하지만 그것마저 욕심입니다. 참으로 십자가 앞에서 자신이 죄인임을 알고, 그동안 살아온 것도 십자가의 희생덕분인 줄을 인정하신다면 교회로부터 이익을 얻으려고 다니지 마시고, 왜 교회들이 인간의 죄와 욕심을 하나님의 이름을 동원해서 정당화하는 짓들을 하는지, 그 속에서 인간의 근원적으로 죄성을 더 깊이 발견하는 계기가 되시를 바랍니다. 올바른 교회는 이 지구상 어디에도 없습니다. 교회가 스스로 '엉터리임을 자부하고 망해야 마땅함'을 매주 강조하는 교회가 참된 교회입니다. 하지만 이런 구호마저 자주하면 상투적인 상술이 될 정도입니다. 따라서 늘 살아계신 주님의 복음으로 간섭하시는데도 미리 각오하고 교회를 다니시든 말든지 마음편하게 하시되 기대는 하지마세요. 하지만 복음적인 말씀만큼은 매일같이 놓치지 마세요. 특별하게 괜찮은 교회는 지금껏 이 지구상에 하나님께서 허락하신 적이 없습니다.
    ◁ 이전글 다음글 ▷  

 

주소 : 대구광역시 동구 팔공로91길 10-11 신동아빌라 1동 201호    
전화 : 053)986-0172, 010-3511-0172 이메일 : knowcross@hanmail.net
copyright ⓒ 우리교회 All rights reserved